YDS

인조나무- 무지개 나무 조형물 제작 후기 입니다. 본문

조형물

인조나무- 무지개 나무 조형물 제작 후기 입니다.

스윙80 2019. 6. 10. 15:37
728x90

이번에 무지개 나무 조형물을 제작하였습니다.

총 높이 4m 대형 인조나무 조형물입니다. 나무조형물 만들고자 개발한 상품입니다.

실제 나무조형물 보다는 좀 더 특이하고 포토존과 테마파크에 어울릴 수 있는 나무 조형물 디자인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나무 조형물 내부에 LED 조명이 들어 있어 밤에는 조명이 들어와 더욱더 이쁘고 화려한

인조나무 조형물 입니다.

칼라도 무지개 칼라로 적용하였고 그래서 무지개 인조나무 조형물로 제품 이름을 지었습니다.^^

아! 꼭 칼라 많이 아니라 LED조명 이 RGB칼라로 무지개 칼라를 조명이 색이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더욱더 화려하게 보입니다.

사이즈가 워낙 크다보니다 조각도 시간이 많이 걸려고요 FRP가 다작 업도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칼라도 마찬가지로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무지개 나무 조형물 나무  단면적 두께도 60~80cm입니다.

사이즈가 크다 보니 무게 좀 많이 나가는 편입니다. 그래도 실제 나무보다는 당연히 적게 나갑니다.

나무줄기에 잎 대신 봉우리 형태의 모형을 부착했습니다. 잎 대신 조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 LED조명이 들어가다 보니 봉우리 형태의 디자인 이 나왔습니다.

유치원이나 놀이공원 에 설치 하시면 아이들이 많이 많이 좋아할꺼 같아요 그리고 위에 언급하듯이

포존 역활로도 좋을꺼같아요 에버랜드나 그런곳에 설치 하는게 목표입니다.^^

그리고 봉우리 부분에 윈드스푼 바람개비도 설치 가능합니다. 제 블로그 보시면 윈드스픈 바람개비 제작한

제품도 나와요. 

무지개나무조형물 다양한 형태와 다양한공간에 설치 가능한 인조나무 조형물입니다.

경관용 조형물 – 공원이나 테마파크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하여 주변환경과 조화롭게 어울리고 공간에 포인트와 광고효과를 부각 시킬수 있는 무지개나무(RAINBOW-TREE).

사이즈 : 높이 4000mm

재 질 : FRP, 철

칼 라 : 우레탄 칼라

FRP 소개

F.R.P는 (Fiber Glass Reinforcement Plastics)의 약자로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말하며, 보강재인 유리섬유(Fiber glass)와 불포화 폴리에스테르 수지 (Unsaturated Polyester Resin)로 구성된 복합재질로 우수한 기계적 성질과 성형성 및 내식성을 추구하는 재료이다.

FRP 성형법

1) HAND-LAY UP법
HAND-LAY UP 공법은 말그대로 수작업에 의한 작업으로 작업자가 붓, 롤러 등을 이용하여 제작한다.
이 공법은 배관의 부속품 및 Nozzle 등의 제작에 사용한다.

2) FILAMENT WINDING법
FILAMENT WINDING 공법은 파이프 또는 덕트 및 Vessel 등을 생산할 때 사용되는 공법으로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다.
▶ 유리섬유 함량이 높아 내압용기에 적합하지만, 회전체에 국한된 단점이 있다.

FRP 특성

▶ 비중이 철의 1/5로 중량에 비해서 우수한 강도를 가지고 있다.
▶ 단일재료에 비해 동일 탄성률일지라도 마찰에 의한 에너지 흡수성을 가진다.
▶ 타 금속계 재료에 비해 우수한 내식성을 가지고 있다.
▶ 열경화성 수지를 대부분 사용하므로 고온에서 변형이 없으며, 저온에서도 Crack이 발생하지 않는다.
▶ 열전도율이 철의 약 1/200로 특별하지 않을 경우 별도의 보온이나 보냉이 필요하지 않는다.
▶ 어떠한 형상의 제품도 제작 가능하고, 대량 생산도 가능하다.
▶ 국부 보수작업이 가능하여 유지, 보수에 용이하다.
▶ 금속이온을 전혀 사용하지 않으므로 내용물에 금속이온의 용출이 없고 품질 변동이 발생하지 않는다.

LED 3구 묘듈 사용

아름다운 조명예술의

시작은 LED조명과 모듈에서부터

시작이됩니다.

누구나 LED연결을 하면

아름다운 간판이나 조명작업

을 할수있습니다.

가장일반적인LED조명

바로 #3구LED모듈 입니다.

LED색상은 다양하게

표출이가능하며 풀칼라

심지어는 대형건출물의

미디어파사드까지

모든영역의 #LED조명색상연출 이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