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S

충남 천안 공원 쉼터 버섯벤치 조형물 설치 본문

조형물

충남 천안 공원 쉼터 버섯벤치 조형물 설치

스윙80 2019. 5. 30. 14:31
728x90

천안 공원 쉼에 버섯 벤치 조형물 제작 및 설치하였습니다.

 공원 쉼터에 버섯 벤치 조형물 아무래도 사람이 들이 앉는 버서 벤치 조형물이다 보니 버섯 벤치

내부에 보강을 많이 했어야 됐어요 버섯 벤치 조형물을 2가지 사이즈로 제작하였습니다.

번섯벤치 조형물 1가지가 사이즈가 크다 보니 작업 시간 및 내부 각 파이프 보강이 많이 들어갔어요.

제일 큰 사이즈 가 지름 2000*H560입니다. 단위는 mm입니다.  그리고 사람이 앉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아무래도 버섯 형태가 납작하게 디자인하여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좀 약간 벗 모형이

조금은 이상 할 수도 있네요. 그래도 버섯을 모티브로 한 버섯 벤치입니다.^^ 동화 속에서 나올법한 버섯 벤치

의자 어떤가요..???? 어떠긴 좋아요 제눈에만 ㅎㅎㅎ 좋게 봐주시면 감사해요.

버섯 벤치 칼라 브라이트 주황색 칼라 적용 하였습니다.

버섯벤치 작은 사이즈는 지름 675*H500입니다. 작은 사이즈 역시 사람들 앉을 수 있습니다.

보니 내부 보강 튼튼하게 작업했습니다. 그래도 큰 사이즈보다는 작업시간이 조금 들어갔죠.^^

버섯 벤치 조형물 재질은 FRP 작업하였습니다. 내부 보강은 철 각 파이프로 작업하였습니다.

이런 버섯 벤치 조형물은 아파트 내부에 하나씩 설치하시면 아이들도 좋아하고 사진도 즐겁게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도 될 거 같아요.

버섯 벤치는 사람들이 6~7명 정도 앉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저희가 제작하고 앉아 봤는데  편안한 거 같아요.

아이들과 같이 앉아서 사진 찍어도 좋을 거 같아요.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 [琉璃纖維强化 -, fiber glass reinforced plastic]

F.R.P란 Fiber Glass Reinforced Plastics의 약자로,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이라는 의미가 있으며, 통상 강화 플라스틱이라고 알려져 있다.

F.R.P는 철근과 콘크리트가 복합되어 좋은 강도를 얻는 것과 마찬가지로 내수, 내약, 내열성이 좋은 수지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한편, 장력강도가 우수한 성능을 가지는 유리섬유를 복합재료로 하여 우수한 내식성과 높은 강도를 동시에 갖는 재료이다.

F.R.P는 철보다 강하고 알루미늄보다 가벼우며 내식성, 내약품성이 우수하여 금속과 대치하여 모든 설비와 건설기기 및 화학 산업 설비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다.

불포화 폴리에스테르에 지름 0.1mm 이하로 가공한 유리섬유를 보강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외부 충격에 강하고 장력강도가 매우 크기 때문이다.

보통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을 FRP라고 하지만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CFRP : CarbonFiber Reinforced Plastic)과 구별할 때는 GFRP (Glass fiber Reinforced Plastic)라고도 한다.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은 1940년대 초부터 사용되기 시작하여 1960년대 이후 유리섬유보다 우수한 탄소섬유가 출현해 플라스틱과 결합함으로써 기존에 사용되던 금속, 세라믹 재료 등을 대체하고 있다.

가볍고, 내구성·내충격성·내마모성 등이 우수하며, 녹슬지 않고, 열에 변형되지 않으며, 가공하기 쉽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단점은 고온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건축자재, 보트의 몸체, 스키용품, 가정용 욕조, 헬멧, 테니스 라켓, 의자, 항공기 부품 등 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제품에 활용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