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S

볼링핀 bowling pins 조형물 현장 설치 안양시 당안구 본문

조형물

볼링핀 bowling pins 조형물 현장 설치 안양시 당안구

스윙80 2019. 5. 18. 22:06
728x90

안양시동구 키즈맘센터에 설치한 볼링핀 bowling pins 볼링핀조형물 현장 설치 사진입니다.

볼링핀 제작 기간은 대략 4~6일 정도 걸립니다.

4~6일도 볼링핀 가다가 있어서 그나마 시간이 조금 단축 된겁니다.

가다가 없으면 조각 부터 다시해야 되고 FRP 적층 작업부터 센딩까지 다시해 야되요.^^

그렇게 되면 시간이 좀더 걸립니다. 그래도 윈드조형에서 FRP  가다가 있어서 작업시간이

많이 단축 되는겁니다.

볼링핀 사이즈는 천체 높이3m 입니다. 볼링핀 몸통 지름은 1m50cm 입니다.  

보통 볼링핀 사이즈는 27.9cm 입니다. 대략 20배정도 크게 볼링 핀을 제작 하였습니다.^^

볼링핀 조형물

 

볼링핀 실제 모형과 똑같이 제작한 볼링핀 조형물 입니다. 볼링 광고 판으로 사용하면 좋을꺼 같아요.

그외에도 경관 조형물로 설치하면 주번에 포인트를 줄 수있는 제품 이라고 생각합니다.

볼링핀 조형물은 다양한사이즈 로 제작도 가능합니다. 칼도 마찬가지로 다양하게 연출 가능 합니다.

볼링핀 조형물 재질 FRP (유리강화섬유) 칼라 (우레탄칼라) 를 적용했습니다.

더욱더 다양한 제품을 보여드리고 조형물 현장 설치 사진도 꾸준하게 올려 보겠습니다.

안양시동구 키즈맘센터 에가시면 볼링핀 조형물 꼭 봐주세요..^^

 

여러분들 을 위한 FRP란 무엇인가?

유리 및 카본 섬유로 강화된 플라스틱계 복합재료로, 경량ㆍ내식성ㆍ성형성() 등이 뛰어난 고성능ㆍ고기능성 재료이다.

섬유로 강화한 플라스틱계 복합재료로, fiber reinforced plastics의 약자이다. FRP의 특성은 뛰어난 기계적 특성과 플라스틱의 내식성에다 우수한 성형성에 의존하는 것으로, 최근에는 새로운 강화재()의 개발로 보다 넓은 응용범위가 모색되고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뛰어난 특성을 토대로 새로운 구조용 재료 및 기능재료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으로는 유리-불포화() 폴리에스테르과 카본에폭시 등이 있지만, 그 외에도 열가소성() 플라스틱을 매트릭스로 한 FRTP(fiber reinforced thermo-plastics)도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FRP [fiber reinforced plastics] (첨단산업기술사전, 1992. 5. 1., 일본통상성)

[FRP]-(Fiber Glass Reinforced Plastic)

유리섬유와 불포화 폴리에스테르, 에폭시수지 등의 열경화성수지를 결합한 물질로써 철보다 강하고 알루미늄보다 가볍다. 내구성, 내충격성, 내마모성 등이 우수하며, 녹슬지 않고, 열에 변형되지 않으며, 가공하기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불포화 폴리에스터에 지름 0.1m 이하로 가공한 유리섬유를 보강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외부 충격에 강하고 장력 강도가 매우 크기 때문이다. 보통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을 FRP라고 하지만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과 구별할 때는 GFRP라고도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