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S

나비 종류 나비 의미 나비 일러스트 파일 본문

디자인 일러스트 Adobe Illustrator

나비 종류 나비 의미 나비 일러스트 파일

스윙80 2019. 9. 9. 20:20
728x90

나비 일러스트 파일로 그려봤어요^^ 필요하시분 있으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필요하시분 있으시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실루엣만 작업을 했어요^^

나비일러스트파일.ai
5.19MB

댓글 써주시면 감사해요~~^^

기본적인 나비 모형을 일러스트로 그렸습니다.

나비는 절지동물(節肢動物)의 곤충강 나비목 (目)의 속하는 동물로 머리에는 끝이 부푼 한 쌍의 더듬이와 두 개의 겹눈, 두 쌍의 날개와 세 쌍의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몸은 털과 인분(鱗粉)으로 덮여 있고, 주간에 활동하며, 꽃의 꿀, 수액(樹液) 등을 먹으며 살아갑니다. 알, 애벌레, 번데기, 성충의 시기를 거치며 완전변태(完全變態 : 완전탈바꿈)를 합니다.

※ 완전변태(完全變態) : 번데기 과정을 거치는 경우를 완전변태라 합니다. (딱정벌레목, 나비목 등)
※ 불완전변태(不完全變態) : 번데기 과정이 없으면 불완전변태라 합니다. (매미목, 잠자리목 등)

나비의 종류

세계적으로 청띠제비나비류(약 150종), 사향제비나비류(약 150종), 호랑나비류(약 240종)가 알려져 있습니다. 애벌레 시절에 대부분 양쪽 눈 사이에 취각이돋아 고약한 냄새를 뿜어 몸을 보호합니다. 다른 과의 나비들이 대부분 제1시맥과 제2시맥이 합쳐져 제2시맥을 볼 수 없는 반면, 제2시맥이 앞날개의 끝까지닿아 있습니다.

주로 구북구계에 살며 세계적으로 약 65종이 알려져 있습니다. 수놈이 짝짓기를 하면서 암놈의 몸 속(자궁)에 정자와 함께 아주 큰 영양분 덩어리를 집어넣는데이것은 알을 키우는 양분으로 쓰이는 한편 다른 수컷과 짝을 짓지 못하도록 자궁을 막는 수태낭이 됩니다. 이러한 수태낭을 달고 있는 암컷은 모시나비아과 나비의 특징입니다.

 

호랑나비의 알

알은 먹이식물의 잎, 줄기 등에 한 개씩 산란을 합니다.

 

호랑나비의 애벌레

애벌레는 새똥처럼 흑갈색을 띠다가 5령(종령)애벌레가 되면 녹색으로 변합니다.

호랑나비의 번데기

먹이식물의 잎이나 줄기에 대용의 형태로 번데기가 됩니다. 먹이식물과 같은 색의 보호색을 띠고 있습니다.

 

호랑나비의 성충

성충은 여러가지 꽃에서 꿀을 빨며 활동반경이 큽니다. 수컷은 습기가 있는 땅바닥이나 오물에 모이기도 하며, 암컷은 수컷에 비하여 날개, 복부 등 전체적으로 크며 앞날개의 검은 표범무늬가 수컷에 비하여 옅은 편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