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S

탭댄스 구두 조형물 작업 본문

조형물

탭댄스 구두 조형물 작업

스윙80 2019. 7. 3. 00:20
728x90

탭댄스 남성 구두 조형물 제작하였습니다. 탭댄스 남성구두 실제 사이즈 265mm입니다.

실제 탭댄스 구두를 대형 사이즈로 제작 의뢰 들어왔습니다.

대형 탭댄스 구두 조형물 대략적인 사이즈는 실제 사이즈보다 4~5배 정도 크게 제작하였습니다.

그러니까 대략적으로 길이 1000~1200 사이 정도 될 거 같아요.

작업 순서는 탭댄스 구두 조각, 구두 FRP성형 작업, 구두 칼라 작업 크게 이렇게 나누어집니다.

탭댄스 구두 칼라와 문양 작업하는데 평소 작업시간보다 좀오래 걸렸습니다.

용도는 탭 댄스 구두 간판 조형물 입니다.

탭 댄스 슈즈 움직임에 경쾌한 소리와 리듬 이 잘들릴수 있도록 하기위한 리드미컬한 춤과 경쾌한 소리 입니다.

밑창에 탭(tap)이라는 쇠붙이를 붙인 구두를 신고 리듬감 있게 플로어를 쳐서 경쾌한 소리를 내며 추는 춤이다.

탭댄스 에 대해 잠시 설명하겠습니다.^^

탭댄스(Tap dance)는 미국 남부의 흑인 춤에서 유래된 현대 무용 중 하나로 탭슈즈로 바닥을 치는 소리를 타악기처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일랜드와 영국의 랭커셔주 지방의 클록댄스(신발 밑에 나무를 대고 마룻바닥을 빨리 밟아서 소리를 내며 추는 춤)가 미국에 유입, 니그로의 춤과 융합되어 19세기경부터는 주로 흑인 연예인들에 의해 민스트럴보드빌 무대에서 추어졌다.

 

탭댄스의 음색은 밑창의 앞쪽과 뒤쪽에 금속 "탭"(징)이 박힌 특수한 신발로 만들어진다.


현재는 탭댄스도 다양화하고, 리듬 탭이나 뮤지컬 탭 등의 스타일이 있다.

'리듬 탭'(재즈 탭) 은 비트를 중시하고 단계를 통해 음악을 만들어가는 스타일이다. 리듬탭 분야의 사람들은 스스로를 재즈의 일부로 여기기도 한다.

'뮤지컬 탭' 은 영국 극문화에 기반을 두고 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에 볼 수 있도록 탭 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움직임도 중시하고 노래에 맞춰서 춤을 추는 스타일로 '브로드웨이 탭'이라고도 불린다.

'클래시컬 탭'은 유럽의 전통(또는 클래식) 음악과 폭 넓은 전신동작을 특징으로 갖는 미국식 발구르기(foot drumming) 퍼커션이 결합된 형태를 띄고 있다.

'포스트모던 탭', 또는 '컨템포러리 탭'은 지난 30년동안 추상적 표현, 주제적인 이야기와 기술력을 포함하며 생성되어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