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S

갈매기 조형물 디자인 작업 입니다. 본문

디자인

갈매기 조형물 디자인 작업 입니다.

스윙80 2019. 9. 6. 00:14
728x90

갈매기 조형물 디자인 작업을 하였습니다. 갈매기 날고 있는 형상을 겹쳐 있는 이미지를 조형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비상하는 갈매기 조형물 재질은 FRP 칼라는 브론즈 칼라 조형물 5마리 천체 높이 6 m 입니다.

대한민국의 관문이며 부산항을 드나드는 각종 선박이 반드시 통과하는, 부산항의 상징인 갈매기 조형물을 연출

. 보는 위치와 방향에 따라 다르게 5~6개의 섬으로 보이는 섬을 모티브로 하여 갈매기 조형물을 브론즈로 5마리 제

작하여 이를 다시 크게 1마리의 비상하는 갈매기로 조합 연출 하여 남쪽으로부터 입항하는 선박과 관람객에게 부상 항

의 아름다운 감동을 전하는것을 주 컨셉으로 하였다.

힘차게 비상하는 갈매기의 조형성으로 세계와 미래로 비상하는 부산의 상징 조형물로 표현.

누구나 쉽게 감상할 수 있는 예술 공간을 연출하기 위하여 가장 남단의 등대섬에 설치된 등대의 옥상에 설치

바다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조류. 갈매기의 특징

의미로는 갈매기 과(―科 Laridae)에 속하는 들을 지칭하고 좁은 의미로는 이 과에 속한 종인 갈매기(Mew gull, Larus canus)를 의미한다. 그냥 갈매기의 경우 한반도 전역에서 월동하는 흔치 않은 겨울새. 보통은 갈매기 속(Larus)과 그 근연종들을 말한다. 보다 작고 날렵한 제비갈매기도 갈매기과에 포함된다. 제비갈매기가 빠르게 날다가 다이빙해서 물고기를 낚아채는 데 반해 갈매기는 쓰레기나 죽은 동물, 다른 바닷새의 새끼, 곤충 등도 가리지 않고 먹는 등 스케빈저프레데터의 모습도 보여준다. 심지어 바다를 유영하는 고래를 공격해 쪼기도 한다. 물밖에서 숨을 쉬어야 하는 고래의 특성상 성가시고 짜증 나는 존재, 반면 개복치는 대놓고 갈매기를 반긴다. 기생충을 쪼아 먹어주기 때문인데 갈매기만 보면 수면 위로 올라와 드러눕는다.

엄연히 물새라서 오리처럼 물 위에 둥둥 뜨는 것도 가능하며 발에 물갈퀴도 달려 있다. 다만 마른 곳에 착지하는 걸 선호하는 편인지 육지나 배가 있으면 거기에 착지하지 좀처럼 물에 착수하지 않는다.

수분을 섭취할 땐 민물을 선호하나 경우에 따라 그냥 바닷물을 마시는데, 눈 위에 있는 소금 샘에서 혈액 속 소금을 걸러내 눈물 형태로 부리를 통해 배출한다.

제법 성깔이 있다. 다른 동물의 작은 새끼나 도 거뜬히 잡아먹고 사람에게도 날아가서 공격하기도 한다.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산마르코 광장에 가면 가끔 닭둘기를 사냥해서 쪼아 먹는 갈매기를 볼 수 있다. 또한 갈매기의 생태를 연구하는 조류학자들이나 다큐멘터리 팀들도 호되게 당하곤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