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S

골프공케이스 함 과 골프공 우체통 이미지 시안 작업및 실제 제작 사진 본문

디자인

골프공케이스 함 과 골프공 우체통 이미지 시안 작업및 실제 제작 사진

스윙80 2019. 7. 17. 17:15
728x90

골프공 모티브로 하여 골프공 케이스 함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근데 작업시간이 좀 많이 모자라서 3D로 작업은 못하고

2D 어도비일러스트로 작업했습니다. 공프 공 형태 우체통으로 변형을 해서 골프공 우체통으로 이미지 작업을 했어요.

골프공 케이스 과 골프공우체통으로 작업이미지 와 골프공 실제 이미지 사진도 올려 보겠습니다.

골프공 케이스 함은 케셔 모자와 골프공 형태를 합성하여 작업하였고, 캐셔 모자는 손잡이로 사용하기 위해 작업을

하였습니다.

골프공우체통은 골프공모형을 이용하여 우체통으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골프공 형태 볼록한 모형을 그대로 살리면서

우편물이 들어갈수 있는 홈과 우편물을 뺄 수 있는 문을 제작하였습니다.

골프공 용어

 

1피스는 하나의 소재로 만들어져 성능은 떨어지지만 값이 저렴하여 연습장에서 대량 구매해 사용한다. 비거리와 스핀력이 떨어지므로 이러한 공으로 연습을 하면서 거리가 줄어들었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2피스는 코어와 커버로 구성되어 있다. 반발력이 좋은 물질로 커버를 만들기 때문에 비거리가 뛰어나고 내구성도 좋으며, 무엇보다도 가격이 저렴하다. 하지만 스핀이 잘 먹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지만 스핀이 잘 먹지 않는 것을 단점으로만 볼 수는 없다.

3피스 공을 자주 헌납하는 골퍼들을 보면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하지만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공이 3피스 공이라 한다.

4피스는 2피스의 거리와 3피스의 방향성을 모두 잡으려고 고안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가격도 비싸지만 상당한 기술력을 요하는 골프공이다. 주로 PGA 투어에서는 많은 선수들이 4피스 공을 사용한다.

5피스는 올해 초 테일러메이드에서 '펜타TP' 라는 이름으로 처음 출시하였는데 코어와 커버사이에 3개의 맨틀로 구성되어 있다.

칼라는 빨강, 파랑, 노랑,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 가능합니다. 무게 그렇게 많이 나가지 않고 이동이 용이합니다.

공의 경도는 공에 표시되어 있는 숫자의 색상으로 구분된다. 스윙스피드에 따라 적절한 공을 선택하도록 한 것이라고 한다.

100 검정색 : 상급자용 (프로골퍼, 스윙속도가 빠른 남성)

90 빨간색 : 일반용 (애버리지 남자 골퍼)

80 파란색 : 힘이 부족한 경우 (스윙스피드가 느린 남성 또는 여성 장타자)

70 초록색 : 여성용

 

다음은 골프공에 적혀있는 문구들에 대한 내용이다. 골퍼들이 원하는 공은 상반된 개념인 SPIN과 DISTANCE, 즉 방향성과 거리다. 어느 정도 스핀량에 중점을 둔 공에는 SPIN이라고 적혀있고, 거리에 중점을 둔 공에는 DISTANCE라고 적혀 있다. 요즘에는 타구감도 강조되어 SOFT 또는 SUPER SOFT 등의 용어도 사용하고 있으며, 거리와 타구감을 강조한 공에는 LONG & SOFT 라고 명기한 공도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