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S

동물 캐릭터조형물 곰 캐릭터조형물/ 공주 캐릭터 조형물제작 후기 본문

조형물

동물 캐릭터조형물 곰 캐릭터조형물/ 공주 캐릭터 조형물제작 후기

스윙80 2020. 5. 12. 14:55
728x90

공주산성시장에 납품한 공과 공주 캐릭터 조형물입니다. 곰 캐릭터 조형물 사이즈 높이 H1200 재질 FRP 칼라 우레탄 도장 마감입니다. 공주 캐릭터 조형물 높이 600~800입니다. 재질 FRP 칼라 우레탄 칼라입니다. 곰 캐릭터와 공주 캐릭터는 높은 천장에 설치했습니다. 그래서 무게를 최대한 줄이는 방법으로 했어요 기존 사이즈는 위에 언급한 사이즈보다 컸어요. 근데 아무래도 천장에 매달아야 돼서 사이즈를 좀 줄여서 제작하였습니다.

 

공주산성시장에 축제 때문에 조형물 의뢰가 들어 왔습니다. 캐릭터 작업 완료 후 코로나 때문에 못 나가고 있었는데요 그래도 납품하게 돼서 다행히었습니다.^^

 

공주산성시장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공주에 대표 시장입니다. ^^

공주가 역사에 이름을 알린 것은 백제가 당시 웅진이라고 불렸던 공주로 수도를 옮기면서부터이다. 이른바 웅진 천도이다. 그때 수도를 방위하기 위해 성을 많이 쌓았는데, 그 흔적이 지금도 공주에 많이 남아있다. 삼국시대에 웅진이었던 이름은 통일신라시대에 웅주로 바뀌었고, 지금의 공주라는 이름을 얻은 것은 고려 태조 때의 일이었다.

공주산성시장은 큰 규모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 전통시장입니다. 크게 5구획으로 나눠어 있으며, 각 구획 별로 다양한 품목을 거래하고 있습니다.

공주산성시장은 2005년 인정시장이 된 이후 꾸준히 시설 및 경영의 현대화를 통해 활성화를 꾀하고 있고, 2011년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선정한 가보고 싶은 전통시장 50선에 들어가기도 했다. 2012년에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사업에 선정되어 가까운 곳에 있는 무령왕릉과 공산성 등을 연계한 문화와 함께하는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