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S

충주사과조형물 제작후 현장설치 사진 본문

조형물

충주사과조형물 제작후 현장설치 사진

스윙80 2022. 7. 26. 21:36
728x90

충주 사과로 유명하죠 이번에 충주에 사과조형물 제작후 현장설치 사진 공유합니다.

충주사과조형물 상징조형물 포토존조형물

 

충주사과마을은 “충주시 동량면 조동리에 위치한 정선마을과 중앙탑면 창동마을”입니다.

충주시 동량면 조동리 장선마을은 90여호가 살고 있고 이 중 70농가가 사과를 재배하고 있으며, 특히 동량면 소재지에서 (주)한국코타 충주호리조트 방면의 도로 양 옆으로 2㎞정도 사과과원이 이어져 있어 사과꽃이 피는 이른 봄부터 사과가 익는 가을까지 철마다 그 장관이 변화하여 아름다움을 이루어 내는 곳이다. 충주시에서는 이 마을을 사과마을로 지정·육성하기 위하여 1996년도 마을 진입로 두 곳에 이곳이 충주사과마을임을 알리는 표지판을 설치하였고, 도로변 과원에 10개의 원두막식 직판장을 세워 직판도 함께 하도록 하였다.

봄이면 사과꽃 만개한 이 곳의 풍경을 화폭에 담고자 찾아오는 화가님들과, 사과내음이 온 대지를 내달아 골골을 채우기 시작하는 9월이 되면 사과마을 중앙에 위치한 사과 숲에서 온 시민을 대상으로 “충주사과 백일장”이 열려 충주사과 잔치집을 이룸은 물론 충주사과의 참 맛을 문학으로 승화시키곤 한다.
하늘의 빛깔이 파란색으로 물들고 고추잠자리 높이 나는 가을이면 빨갛게 익어 주렁주렁 열린 사과를 내가 직접 따고 사갈 수도 있는 현장체험이 이루어지기도 하여 가족단위의 체험관광단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1907년 개량종 사과가 도입되었으며, 1912년 지현동에서 식재한 조생종사과가 효시가 되어 현재 도내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며 재배되어 있으며 다른 생산지에 비해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하여, 빛깔, 당도, 향기에서 으뜸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울려 충주시민의 인내와 진실함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특산물임

충주 사과즙 링크 걸어드립니다. 함께 공유합니다. 맛좋은 몸에 좋은 사과

충주사과즙-->

 

청춘농장 신선한 사과즙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