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S

넥슨 우승 트로피 모형 작업 본문

조형물

넥슨 우승 트로피 모형 작업

스윙80 2019. 11. 18. 23:15
728x90

넥슨 우승 트로피 모형 작업을 하였습니다. 넥슨 카트라이더 우승트로피 입니다. 넥슨(nexon) 우승 트로피 재질 FRP작업

후 스카시작업으로 로고를 작업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사이즈 크지 않고 디테일 한작업을 요구하다 보니 시간이 좀 오래

걸렸습니다.

카트라이더가 PC방 점유율 6위 안에도 들어오면서 카트라이더가 크게 하며 인기 역주행에 성공하면서, 근 몇년간 펼쳐

진 리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기를 모았던 카드라이터 게임 결승전이 다시 한번 불화 하였습니다.

넥슨 로두마니 스튜디오에서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캐릭터를 개발해 2004년 출시한 온라인 레이싱 게임. 베타 서비스는 6월에 시작했으며 정식 서비스는 8월 18일에 시작하였다. 현재 15년째 서비스 중이다. 개발 당시 가제는 크아레이싱으로, CA-R로 줄여서 부르기도 한다.

한국 온라인 레이싱 게임 중에서 시티레이서, 스키드러쉬를 비롯해 살아남은 몇 안 되는 게임이다. 국내에서 레이싱이 비주류 장르인 것을 생각해 보면 온라인 레이싱 게임인 카트라이더의 성공은 조금 의외인 경향이 있다. 이는 차에만 집착하는 다른 레이싱 게임 개발업체와는 다르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캐릭터성과 게임의 캐주얼화에 신경을 쓴 결과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시뮬레이션 성향의 국내 레이싱 게임 사이트에서는 까이고 까여서 먼지가 되다시피 한 존재다.

2014년 5월 15일 패치로 상점에서 원하는 카트, 캐릭터 등을 구입하는 기능은 삭제되고, 대신 랜덤으로 나오는 뽑기 아이템만을 판매중이다.[5] 이로인해 포털사이트에 카트라이더로 검색하려고 하면 '카트라이더 카트사는법'이 자동완성으로 나올 지경이다. 현재는 프로토 X 등 딱 몇 종류의 카트만 기간제로 구입할 수 있다.

카트, 캐릭터, 펫 뽑기 아이템은 대 패치-기어 항목 참조. 꾸미기/착용 아이템은 퀘스트 보상으로 치장 랜덤 카드/액세서리 랜덤 카드[6]를 줄 때나 상점에서 판매중인 기능성/치장성 기어나 마술모자 등 이벤트로만 얻을 수 있었으나, 2018년 1월 11일 패치로 캐릭터, 펫, 풍선, 밴드, 고글, 꾸미기 아이템(오라 등) 중 일부를 '단품' 카테고리로 상점에서 직접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단, 캐릭터나 고글, 오라 등은 기간제로만 판매되며, '단품' 카테고리 상품은 1달 마다 바뀌어 가며 판매했었다. 2018년 10월 11일 패치로 카트 강화 시스템의 부활과 동시에 사라져버렸다. 다만 강화 시스템도 뜬금없이 없앴다가 다시 도입된 걸 보면 제도적인 부분을 다듬어서 갑자기 상점에 다시 등장할지도 모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