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S

달마시안 강아지 조형물 제작 후기 본문

동물조형물

달마시안 강아지 조형물 제작 후기

스윙80 2019. 6. 13. 22:41
728x90

동물 조형물 중 달마시안 강아지를 제작하였습니다.

10마리 정도 제작 의뢰가 들어와서 달마티안 강아지 제작 중에 있습니다. 점박이 디테일과 달마시안 의 전체적인 형태를

비슷하게 제작 하였습니다.

제작 의뢰하신 분께서 호텔, 커피숍, 카페 같은 곳에 설치한다고 하여 달마시안 을 제작 하게 되었습니다.

달마시안 자체로 고급스럽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서 다시 주문 의뢰가 들어온 것 같아요.^^

달마시안 경호견 조형물입니다.

 

유고슬라비아 [Yugoslavia] 고향인 달마시안 옛날 마차를 호위하던 경비견 달마시안 경호견 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소방관을 상징하는 마스코드인 달미사안 경호견을 실물크기 사이즈로 디테일하게 만든 달마시안 조형물입니다.

원어 FCI No. 원산지 공식 표준의 발표일자 용도 FCI 분류

달마 틴스 키 파스[Dalmatinski Pas]

사냥견, 반려견, 가정견. 훈련을 통해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견종입니다.

달마티안은 직사각형의 튼튼한 근육질 몸에 뚜렷한 반점을 가진 견종이다. 다정하면서도 생기발랄하여 물이나 야외에서 하는 활동을 좋아하는 하운드 특유의 특징을 보인다. 

달마시안의 기원은 16-18세기 그림과 교회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1600-1630년경 크로아티아 로시니 섬의 밸리 로신즈라는 마을에 있었던 ‘Gospa od andjela’ 교회의 제단화 「Madonna with Jesus and Angels(천사와 함께 있는 성모자)」를 비롯해 자오스트로그에 남겨진 프레스코화에도 달마시안이 등장한다. 지중해 동부 지역이 달마시안의 원산지로 추정되며, 해당 지역은 달마시안의 역사에 중요한 곳이다.

달마시안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크로아티아 자코보 교구에 머물렀던 주교 페타 바킥(Petar Bakic)이 1719년부터 작성한 교회 문서와 안드레아 케치케메티(Andreas Keczkemty) 주교가 1737년부터 기록한 교회 문서로, 이 문서들에서 달마시안은 ‘카니스 달마티쿠스(Canis Dalmaticus)’라는 라틴어 이름으로 불리고 체고는 ‘스피타무스(spithamus)’라는 단위로 4-5라고 나와 있다.

1771년에는 토마스 페난트(Thomas Pennant)라는 인물이 저서 『Synopsis of Quadrupeds(네발 동물에 관한 요약서)』에서 이 견종을 ‘달마시안’이라고 칭하면서 성격이 매우 독립적이라고 설명하고, 달마시안의 원산지는 달마티아라고 밝혔다. 1790년에 출판된 토머스 비윅(Thomas Bewick)의 저서에는 “달마시안 또는 마차견”이라고 언급된다. 달마시안의 비공식적인 표준은 베로 쇼(Vero Shaw)라는 영국인이 1882년에 최초로 마련했다.

해당 기준은 1890년 잉글랜드에 달마시안 클럽이 설립된 후 최초의 공식 표준이 되었다. FCI가 마련한 달마시안의 표준은 1955년 4월 7일에 “달마시안 헌팅 독(Dalmatian Huntingdog)”이라는 명칭으로 처음 발표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