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DS

윈드조형 얼룩말 제작 본문

동물조형물

윈드조형 얼룩말 제작

스윙80 2019. 5. 16. 23:19

 

윈드조형 얼룩말 조형물 제작

동물조형물 얼룩말 조형물을 제작 하였습니다.

얼룩말 조형물 어미얼룩말 조형물 새끼얼룩말 조형물 이렇게 2마리를 제작 하였습니다.

 

어미 얼룩말 조형물 사이즈

W2200*H1700(머리 끝부분까지), H1400(몸통끝부분까지)*D500 입니다.

새끼 얼룩말 조형물 사이즈

 

새끼 얼룩말 조형물 사이즈

W1500H1200(머리 끝부분까지), H940(몸통끝부분까지)*D300 입니다.

 

얼룩말zebra 조형물 무늬 부분에 많은 신경을써서 칼라 작업을 하였습니다.

얼물말에 특성상 몸에 아름다운 가로줄무늬가 포인트이기 때문에 칼라에 많은 시간을 투자 하였습니다.

얼룩말은 몸에비해 머리가 큰편입니다. 꼬링 끝에만 긴 털송이가 있고, 발굽은 당나귀보다 넓고

말보다는 좁아요 귀는 당나귀와 말의 중간 정도입니다.

 

 

 

 

시각후각이 예민하다. 적에 대해서는 둥글게 감싸고 뒷다리로 걷어차며, 집단으로 방어한다. 천적은 사자와 표범, 하이에나 등이다. 임신기간은 300∼375일이며, 한배에 1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어린 새끼는 생후 즉시 달릴 수가 있다. 수명은 약 25년이다. 이전에는 가축으로 사육시험을 시도하여 보았으나 말이나 당나귀보다 내구력이 결핍되어 있어 실패하였다. 사하라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에 분포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얼룩말 [zebra] (두산백과)

 

FRP에 대한 설명도 추가 하였습니다.^^

유리 및 카본 섬유로 강화된 플라스틱계 복합재료로, 경량ㆍ내식성ㆍ성형성() 등이 뛰어난 고성능ㆍ고기능성 재료이다.

섬유로 강화한 플라스틱계 복합재료로, fiber reinforced plastics의 약자이다. FRP의 특성은 뛰어난 기계적 특성과 플라스틱의 내식성에다 우수한 성형성에 의존하는 것으로, 최근에는 새로운 강화재()의 개발로 보다 넓은 응용범위가 모색되고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뛰어난 특성을 토대로 새로운 구조용 재료 및 기능재료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으로는 유리-불포화() 폴리에스테르과 카본에폭시 등이 있지만, 그 외에도 열가소성() 플라스틱을 매트릭스로 한 FRTP(fiber reinforced thermo-plastics)도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FRP [fiber reinforced plastics] (첨단산업기술사전, 1992. 5. 1., 일본통상성)

[FRP]-(Fiber Glass Reinforced Plastic)

유리섬유와 불포화 폴리에스테르, 에폭시수지 등의 열경화성수지를 결합한 물질로써 철보다 강하고 알루미늄보다 가볍다. 내구성, 내충격성, 내마모성 등이 우수하며, 녹슬지 않고, 열에 변형되지 않으며, 가공하기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불포화 폴리에스터에 지름 0.1m 이하로 가공한 유리섬유를 보강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외부 충격에 강하고 장력 강도가 매우 크기 때문이다. 보통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을 FRP라고 하지만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과 구별할 때는 GFRP라고도 한다.

 

Comments